- 동작 크루
- 자유톡

이번에 금쪽상담소 나온 TJ부부 효율육아 보셨나요 ㅋㅋ

엄마랑 아빠랑 바턴터치하면서 아기 보고, 엑셀로 아기 행동 관찰하고, 식사 제한 시간 두고.. 오은영 선생님이 고쳐야한다고 하는 부분 얘기 들으시고 나서도 엑셀로 정리하시더라구요..ㅋㅋㅋㅋ 이해 안된다는 분들도 있는데, 극극 ISTJ인 저랑 신랑은 보면서 우리도 저렇게 하고싶었는데... 생각대로 잘 안돼서 속상한데 저분들 대단하다.. 이런 반응이었거든요... ㅋㅋ (물론 다 맞는다는 건 아니구요 방송 보니까 아픈 기억이 있어서 더 열심히 노력하신다고 하던데... 약간 인터넷에서 안좋은 소리 하는 사람들도 있긴 하더라구요 ㅠ 여튼 이런 육아법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괜히 궁금해요

금쪽상담소 Tj 효율육아법
이해는 된다
26표이해 안된다
16표


- #크루투표










뭐든 지나치면 안 좋은 거 같아요. 빈틈없이 계획하는 건 좋은데 아이랑 눈 맞출 시간이 너무 없는 건 좀 아쉽더라고요. 전 대단하다고 생각하면서 보긴 했어요 ㅎㅎ
자기 방신대로 최선을 다하는 거긴한데 과하면 역효과긴 하겠죠
맞벌이하면서 케어하는거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 들었어요.
방송에 나온건 그런 계획적인 부분만 나온 것 같아요. 짧은 영상 속에서 문제점을 발견해야 하니까요. 평범한 가정 같아보이던데 아무렴 사랑 안주겠어요~ 전 금쪽이 나온 것도 더 잘 키워보려고 나온 것 같아서 좋게 보이던데요. 오박사님도 인상 안찌뿌리시고 좋게 보시는 것 같았고요~ㅎㅎ
아이는 로봇이 아닌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