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부작엄마
22년 7월생 엄마 • 시흥동
아이와 함께하는 모임부터 등원 후 함께하는 엄마들 모임까지
책육아 모임, 워킹맘 모임, 아이와 함께하는 키즈카페 모임, 등원 후 브런치 모임 등등 육아동지가 없거나 육아정보에 대해 공유하고 알아가고 싶은 모든 엄마들이 육아크루가 되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더라구요.
전국 크루로 들어가보면 다양하게 동네육아친구를 구한다는 글들이 이미 많이 보이더라구요. 누구나 직접 모임을 만들고 맘에 드는 모임을 찾아서 가입하며 공동육아, 친목, 나들이, 취미 등등 어떤 모임이든지 내가 원하는 일정과 장소를 정해서 육아친구 만들어보자는 취지의 육아앱 이에요. 저도 아기 낳고 동네 육아친구 없어서 넘 슬펐는데 요런 어플이 조금 더 일찍 있었더라면 동네 육아맘을 만날 수 있었을텐데 말이쥬
육아친구 찾는 방법이 진짜 다양해요. 짝크루/자유모임/원데이크루/동접크루 등 출산시기나 육아 상황, 엄마 나이 등을 고려하여 내가 찾고 싶은 엄마나 아이에게 딱 맞는 친구를 찾을 수가 있어요. 저처럼 결혼하고 나서 타지로 온 사람들이나 조동을 만들지 못한 홀로 육아하는 엄마들한테는 진짜 너무 유용한 꿀팁이네요.
또한 동네별 게시판에서 우리 지역 육아 지원 정책부터 보건소와 육아종합지원센터 소식, 키즈카페, 소아과, 어린이집 정보까지 동네 육아맘들이 모두 모여서 떠드는 공간이 바로 육아크루에요. 엄마들끼리만 통하는 게 있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고 떠들고 공감해주고 잘 통하는 친구들끼리는 동네친구니까 실제로 만나서 떠들수도 있구요.
사실 임신했을때는 다양한 어플로 커뮤니티에 들어가곤 했는데 출산 딱 하자마자는 사실 어플 커뮤니티 잘 안들어갔거든요. 근데 육아크루는 출산 이후에 실제 육아를 정말 하면서 오래 쓸 어플인거 같아요. 동네 육아친구를 찾는다면 육아크루는 진짜 필수. 육아동지를 찾지 않는다 해도 다양한 육아정보를 찾아도 필수네요.
(출처 - 사부작엄마 크루님의 블로그)
육아친구와 함께 더 즐거워지고 수월해지는 육아!
클릭 1번으로 동네친구 만나고 싶다면? (당연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