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북 크루
- 자유톡

아기 어린이집 언제쯤부터 보내셨나요~~~? 주변 선배 엄마들 말로...
아기 어린이집 언제쯤부터 보내셨나요~~~? 주변 선배 엄마들 말로는 일찍 보내야 사회성이 발달해서 좋다고 하고, 남편도 빨리 보내고 저도 좀 여유가지면서 육아하라고 말하긴 하는데, 저는 아이 조금 더 돌보고 싶어요 ㅠㅠ 적어도 15개월 정도까지는 직접 키우고 싶은데 다른 분들은 언제쯤부터 어린이집 보내셨나요?
- #성남크루

아기 어린이집 언제쯤부터 보내셨나요~~~? 주변 선배 엄마들 말로는 일찍 보내야 사회성이 발달해서 좋다고 하고, 남편도 빨리 보내고 저도 좀 여유가지면서 육아하라고 말하긴 하는데, 저는 아이 조금 더 돌보고 싶어요 ㅠㅠ 적어도 15개월 정도까지는 직접 키우고 싶은데 다른 분들은 언제쯤부터 어린이집 보내셨나요?


22년생 25년생 딸을 둔 엄마입니다. 같이 산이나 들, 호수와 같은 자연이나 도서관 박물관등 저비용이면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곳에서 같이 육아하실 메이트 찾아요~ 학업진도나 학군보다 아이의 밝은 인성에 더 관심이 많으시고 아이와 눈높이 놀이를 좋아해 아이와 같이 즐겁게 놀 분 있으시면 언제나 환영합니다.^^ 제 아이는 책 산책 놀이터 좋아합니다. #공동육아 #육아수다 #딸둘맘 #전업육아맘
주말에 아이와 뭐 할지 맨날 고민하시죠? 이번에 다녀온 한국항공대 뮤지컬 수도SONG 세계여행 진짜 대박입니다! 소극장이라 시야가 뻥 뚫려 있어서 아이들 몰입감이 장난 아니에요. 신나는 노래를 따라 부르다 보면 어느새 세계 수도가 머릿속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36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입장이라 가성비도 최고예요. 배우분들 텐션도 엄청나고 공연 끝나고 무대에서 친절하게 사진 찍어주시는 팬서비스까지 완벽했습니다.ㅎㅎ 무엇보다 야외 주차장도 널널하고 밖에서 거대한 실제 비행기 구경까지 덤으로 할 수 있으니 나들이 코스로 정말 미쳤죠? 아이가 찐으로 신나해서 다녀온 보람이 넘칩니다. 주말 실내 공연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 🌈동네에서 재밌게 육아하는 방법, 육아크루 📌 <수도SONG 세계여행> 이벤트 후기 - 24년생 아이랑 갈만한 곳 📌 [고양/초대] 뮤지컬 <수도SONG 세계여행> @ 항공우주박물관(항공대) ⭐ 매일매일의 육아 일상을 즐겁게 만드는 육아크루만의 콘텐츠, ‘원데이크루’ ⭐ 👉 육아크루만의 체험단과 이벤트, 단독 공동구매 핫딜을 만나요! 📌 원데이크루 둘러보기 ➡️ yugacrew.page.link/iebH

공동육아 하고 싶어요 광주시 송정동에서 22년 05월생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 산책왕도탄이 입니다. #공동육아 #어린이집 #아들둘맘 #육아휴직맘
먼저 다가와 주시면 좋겠어요! #공동육아 #가정보육 #육아수다 #청뱀띠맘

저희 아이는 빠방(자동차)을 좋아하던 시기를 지나 조금 더 크면서 공룡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어느새 공룡 러버가 된 37개월 아이예요. 그래서 아이와 어딘가를 가게 되면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더 알아가고 흥미를 이어갈 수 있는 곳들을 찾아다니는 편이에요. 특히 29개월쯤부터 공룡에 푹 빠지기 시작하면서 책, 옷, 장난감까지 공룡이 들어간 것들을 유독 좋아하더라고요. 그동안 여행이나 나들이를 가며 여러 공룡 박물관을 방문해 보았는데, 아이는 무척 좋아했지만 제 기준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들도 있었어요. 시설 규모가 작거나 전시된 공룡 개체 수가 적은 곳도 있었거든요. 그러다 알게 된 곳이 바로 미호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이름은 박물관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박물관보다는 체험 공간에 더 가까운 느낌이었어요. 다양한 전시와 체험 시설이 함께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먼저 위층에는 여러 화석들이 전시되어 있고, 아이들의 관심을 한눈에 사로잡는 공룡 전시 공간이 있어요. 입구 쪽에는 공룡 미니어처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아이가 자신이 아는 공룡을 찾아보며 즐거워하더라고요. 아래층에는 본격적인 공룡 전시관이 있는데 규모는 크지 않은 편이에요. 대신 움직이는 공룡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실감 나게 느끼는 것 같았어요. 물론 모형이지만 움직임이나 소리가 꽤 생동감 있게 구현되어 있어서 저희 아이도 좋아하면서도 무서워하더라고요. 특히 쥬라기파크에 나오는 목도리도마뱀처럼 생긴 딜로포사우르스공룡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저도 아이도 그 공룡이 가장 리얼하고 무섭게 느껴졌답니다.ㅎㅎ 공룡 전시관 옆에는 작가님의 회화 작품 전시 공간도 있어 아이와 함께 그림을 감상할 수 있고요. 조금 더 올라가면 빛을 활용한 전시 공간이 나오는데, 이곳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던 장소 중 하나였어요. 공룡에 아직 관심없는 둘째도 너뮤 좋아했던 공간이라 안나오려했던곳이에요 ㅎㅎ 그리고 야외로 나가면 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 좋습니다. 조금 더 안쪽으로 가면 농장 동물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염소, 닭, 토끼, 알파카까지 만나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답니다. 무엇보다 한 가지 전시만 있는 공간이 아니라 공룡, 화석, 미술 전시, 빛 체험, 동물 먹이주기까지 다양한 체험 요소가 함께 있어 좋았어요. 공룡에 관심이 없는 아이라도 충분히 즐길 거리가 많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 체험을 하다 보면 부모님들이 더 지치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행히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서 잠시 쉬며 음료를 마실 수 있어 더욱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어요.

출산 시기부터 엄마 나이, 관심사까지
딱 맞는 “동네 육아짝꿍”을 연결해 드려요!
사회성 발달할 시기는 솔직히 아니라.. 보내면 엄마도 여유 생기고 하니 보내고는 싶은데 참고 있어요~~ 두돌 넘어 보내려구요
앗 저도 두 돌 정도까지는 보육해볼까 싶긴하네요!! 조언 감사드려요~
사회성 발달에 집중해야 할 시기가 아닌건 공감해요~!
저도 좀 쉬고 제 일상도 조금은 찾고 싶고.. 하는 마음 + 자리가 났을 때 보내야 하니까.. 언제 보낸다는 게 제맘대로 안되더라구요 ㅠ
일때문이나 여러므로 일찍보내시는 엄마들이 “사회성”빨리길러진다 하는데 저는 잘모르겠더라구요?ㅎㅎ 솔직히 엄마가 문센이든 아기 발달이나 애착 교감에 더 신경써서 놀아주는 편이 더 좋은것 같아요. 물론 엄마의 상황이되야 가능하겠지만 ㅎㅎ 저는 15개월정도 좀 넘어서 보내게 될것같아요 ㅠㅠ일때문에 어쩔수 없는..
일때문에 어쩔수없는 마음.. 222 공감하고가요
전 전업이지만 20개월때 보냈는데요.애바애인듯 해요.교실마다의 분위기도 한몫하고.. 전 사실 너무 만족하고 있고 애기도 어린이집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더 가정보육하시라는 입장은 아니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