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힐러영미

힐러영미

20년 2월생 엄마 홍제동

독박 육아에 지친 부모 혹은 엄마, 아빠

공동육아를 지향하고 싶다면 <공동육아란? - 공동육아나눔터, 공동육아 시작하는 방법> 크루레터를 읽어보세요. 공동육아의 개념, 공동육아의 장점과 공동육아를 활용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공동육아를 함께할 육아 동지를 찾거나 육아 모임을 만들 수 있는 육아크루 어플 사용 방법도 소개하고 있어요.

아이들의 사회적 정서를 키우기 위해선 친구도 만나서 상호작용을 많이 해봐야 해요. 우리들이 자랄 시기엔 골목문화가 있어서 부모들이 애써주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친구를 만들 수 있는 공동육아가 형성되었어요.

그러나 요즘 부모들에겐 특정 계기가 없다면 육아 동지를 만나거나 육아 모임을 가질 기회가 없어요. 무엇보다 엄마들의 마음이 맞지 않는다면 아이들에게 친구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기회도 사라져버립니다.

저 같은 경우엔 놀이터나 구에서 운영하는 육아지원센터 공동육아방을 데리고 다니면서 그때 자주 마주치게 된 육아맘과 인연이 되어 지금껏 소통을 하고 지내고 있어요. 그리고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마음이 잘 맞는 엄마들과 친구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공동육아를 하거나 육아 모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저는 발로 뛰어다니거나, 어린이집을 계기로 육아 동지를 만났어요. 약 3년 정도는 고립된 육아 생활을 했는데요, 저와는 달리 편하게 육아 동지를 만나고 싶다면 육아크루 앱을 추천드립니다.

공감대가 형성될만한 짝을 찾을 수 있는 짝크루, 동네에서 접선할 수 있는 동접크루, 육아모임을 조성할 수 있는 항목도 활성화되어 있으니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육아 친구/육아 동지와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유용한 육아어플이니 독박 육아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바로 이용해 보세요!!!

(출처 - 힐러영미 크루님의 블로그)

짝크루 후기 : 육아짝꿍을 만났어요!

육아친구와 함께 더 즐거워지고 수월해지는 육아!
클릭 1번으로 동네친구 만나고 싶다면? (당연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