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팡두리
22년 8월생 엄마 • 면목본동
육아를 하다보면 공동육아의 필요성을 정말 너무 너무 많이 느낍니다.



하지만 끝무렵이지만 저희 아이가 태어날때만 하여도 아직 코로나를 한창 조심하던 때이고, 산후조리원이라 병원은 더더욱 조심하던 때이기 때문에 조리원 동기는 생각치도 못하던 때였어요. 그리고 저는 집에서 조금 거리가 있는 산부인과와 조리원을 이용하게 되어서 더더욱 동기를 만들기 조심스럽더라구요! 그래서 퇴원 당시에는 조리원 동기가 없어서 어쩔수 없는 시기였으니까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조금 아쉬운 마음이 늘 있었답니다.
그러고 어느 정도 아이도 커서 어린이집도 다니고 나도 복직하면서 정신없이 지내다가도 가끔 주말이나 평일에 시간이 날때면 문득 아 나도 근처에 공동육아도 하고 등원하고 잠깐 시간날때 이야기도 할수 있는 육아 동지가 있으면 좋을것같다 생각하던와중에 육아크루라는 앱을 발견하였습니다.
육아크루라는 앱 이름 답게 육아모임이 중점이 되는 앱이라 정말 동네 육아 친구들을 만나고 싶었던 사람들이라면 편하게 이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저는 크루톡 부분이 재밌어서 주로 크루톡 위주로 이용해보았는데요. 가벼운 일상이야기부터 아이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 아이 키우면서 궁금한점, 동네 정보, 친구찾기, 심지어 체험단 모집까지! 동네사람들의 여러가기 이야기를 보고 읽을수 있어서 재밌고 좋더라구요!
꼭 동네 이야기 뿐만 아니라 동네 사람들이 많이 보는 글이라던가, 아이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라던가, 아이랑 놀러갈만한 곳들에대한 정보도 얻을수 있어요. 앱이라서 그런지 시간날 때 가볍고 편하게 볼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요즘 서울형 키즈카페 근처는 하나씩 다 가보려고 하고 있는데 언젠간 크루톡에 또 공유 해보고 싶네요! 동네에서 가질수 있는 육아모임, 근처에 사는 육아동지 찾고 계시다면 육아크루 한 번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출처 - 팡두리 크루님의 블로그)
육아친구와 함께 더 즐거워지고 수월해지는 육아!
클릭 1번으로 동네친구 만나고 싶다면? (당연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