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다니따

다니따

21년 9월생 엄마 인헌동

아기를 키우면서 생기는 다양한 고민들...

내가 겪어보고 공유하고 싶은 얘기들이 있어도 비슷하게 아기를 키우는 친구들이 아니면 하기 어렵다.

주변엔 아직 미혼 친구들, 아기 없는 친구들이 많으니 이런 얘기를 탁 터놓을 대상이 많지 않은 현실.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육아 관련 정보, 꿀팁, 고민 공유, 공동육아 친구찾기 등 양육관련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는 육아크루 앱을 소개한다.

내가 좋아하는 기능인 크루톡 !

자유게시판 같은 기능인데 사소한 고민거리도 다 적어도 되고 (익명으로도 적을 수 있어서 좋음)

정보 공유도 할 수 있어서, 가보고 좋았던 키즈카페나 여행지 등을 올리기도 하고 내가 참고해서 가기도 한다.

이번에 크루톡에 올려진 후기를 보고 조동친구들 모임 장소를 골랐다. 이번에 조동친구들과 가보고 좋았던 무인키즈룸 공동육아 좋아 :)

아이랑갈만한곳, 박물관, 키즈카페, 숲체험, 뮤지컬 등 유아 관련 장소들은 육아크루 앱 내에 초대권, 할인권 정보가 엄청 많다. 육클에서 할인받아서 예약할 때 가장 저렴한 경우도 있다. 이번에 간 곳도 육클에 할인혜택 완전 많았다 :)

뭐니뭐니해도 육아크루앱의 장점은 동네 비슷한 연령대의 아이를 키우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 육아크루 앱 메인에 보면 짝크루, 자유모임, 원데이크루 등 다양한 형태의 공동육아 모임 만들기가 가능하다.

생각보다 동네에서 육아친구 사귀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이런 기능을 통해서 자유롭게 키즈룸에서 하루 함께 놀다보면, 마음 맞는 친구를 사귈 수도 있지 않을까?

나는 아직 모임에 참여해본 적은 없지만, 아기 키우다보면 공동육아 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할 때가 있기 때문에, 이런 기능이 육아크루 앱의 순기능인 것 같다.

육아크루 앱에는 지자체의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족센터, 어린이도서관 등이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지역축제, 행사 정보를 실시간으로 올려준다. 덕분에 숲체험, 가족 행사 빼놓지 않고 참여하는 중 ㅎㅎ 주변 사람들이 '넌 어떻게 그 정보를 다 알아?' 하고 물어보면 육아크루앱 깔라고 얘기해주는 나

+ 그리고 키즈뮤지컬, 연극 등 볼거리 체험활동 등의 초대 이벤트가 많이 있어서, 이따금씩 참여해보는 재미가 있다.

(출처 - 다니따 크루님의 블로그)

짝크루 후기 : 육아짝꿍을 만났어요!

육아친구와 함께 더 즐거워지고 수월해지는 육아!
클릭 1번으로 동네친구 만나고 싶다면? (당연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