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시
18년 10월생 엄마 • 공덕동
휴직을 하면 금방 아이 친구 엄마 만들 수 있을 줄 알았지만, 쉽지 않아요.




먼저 다가오는 사람을 거부하진 않지만 먼저 다가가지 않고, 다가온 사람과도 친해지는데는 시간이 걸리는 스타일이다 보니... 이러다가 초등 전까지 한명도 못만들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ㅎ
예전 엄마 되기 전에 아파트 커뮤니티에 '00년생 아이 친구 찾아요'라는 글을 볼 때면 굳~이 저렇게까지 친구를 만들어야 하나? 했었거든요. 그런데 사람은 역시 자기가 겪어봐야 아는 것 같아요. 저도 진지하게 올려볼까? 싶은데 또 용기가 안나요. 댓글이 안달리면 무안할 것 같고, 나랑 맞는 사람인지 아닌지 알지도 못하는데 만났다가 괜히 불편한 인연 만드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러다가 육아크루앱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의외로 저에게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졌던 건 커리어톡 메뉴였어요. 지금은 오랜 경단 기간 이후 재취업 하고도 4년이란 시간이 흘렀고 육아휴직 중이지만, 경단 시기에 경제적 독립을 할 수 없다는 것, 돌아갈 자리가 없다는 것, 다시 커리어를 쌓아나갈 수 없다는 것이 정말 힘들었거든요. '커리어톡'에는 일자리 정보 게시판을 통해 재택근무, 유연근무, 파트타임, 프리랜서 등 육아와 병행할 수 있는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해요. 사용자의 위치에 맞춰 우리 동네에서 할 수 있는 일자리로 맞춤 제공되며, 아이가 등원 중일 때 잠시 일할 수 있는 기회 등 현실적인 일자리 정보도 매일 업데이트 돼요.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또한, 육아크루는 서울시 여성기관과 협력하여 경력 복귀를 준비하는 여성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커리어 상담도 가능합니다. 일과 가정을 병행하려는 워킹맘이나 전업주부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친구랑 노는게 젤 좋을 시기인데 유치원 안가면 엄마아빠랑만 노는 우리 외동 아들 ㅎㅎ 엄마가 친구 많이...는 아니고 초..초콤 만들어 볼게 :)
(출처 - 꿀시 크루님의 블로그)
육아친구와 함께 더 즐거워지고 수월해지는 육아!
클릭 1번으로 동네친구 만나고 싶다면? (당연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