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서울시 용산구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찾기

우리 동네 어린이집 찾기

서울시 용산구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정보

용산구에서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을 찾는 보호자 분들을 위해, 이 지역의 다양한 어린이집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시간제 보육은 부모님의 일정에 맞춰 아이를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소중한 선택입니다. 보육 특성을 고려하여, 정규 보육 시간 이후에도 보육이 가능할 수 있는 옵션이나 평일 외 요일에도 운영되는 어린이집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후암어린이집링크 아이콘

후암어린이집 후암어린이집

어린이집 특징 및 프로그램

후암어린이집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1길 86에 위치해 있으며, 정원은 86명입니다. 전화번호는 02-752-7223입니다. 이 어린이집은 통합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에게 맞춤형 보육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운영 여부는 전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모의 관점에서 본 어린이집

후암어린이집은 정원이 넉넉해 안정적인 보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친구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청파어린이집링크 아이콘

청파어린이집 청파어린이집

어린이집 특징 및 프로그램

청파어린이집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49길 19에 있으며, 정원은 84명입니다. 전화번호는 02-716-7998이고, 추가적인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어린이집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운영 여부는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부모의 관점에서 본 어린이집

청파어린이집의 정원은 비교적 적은 편이어서, 아이들이 보다 개인적인 관리와 지도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들 간의 친밀한 관계 형성과 사회적 기술 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마무리

서울시 용산 지역에서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을 선택할 때, 어린이집의 운영 시간, 정원, 위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어린이집의 특성을 참고하여, 부모님께서 필요로 하는 보육 옵션에 적합한 곳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추가 정보 및 문의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거나, 특정 어린이집의 운영 방식에 대해 자세한 궁금증이 있으실 경우 직접 전화로 문의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어린이집 상세 정보

우리 동네 근처의 육아 지원 시설이 궁금하다면?

• 본 정보는 공공데이터 기반으로 제공 됩니다.(링크)

• 최신 정보와 다를 수 있으며, 정보 수정 및 삭제 요청은 언제든 가능합니다.(메일로 전송)

용산구 엄마들의 커뮤니티, 크루톡

알파블록스 퇴장(?)당한 후기

안녕하세요. 23년, 25년생 아들키우는 아들 둘맘이에요. 이번에는 육아크루를 통해 이벤트에 당첨되서 알파블록스 공연을 보러갔었는데요. 결론적으로는 퇴장을 당해서 내용에 대한 후기는 못남겨드리네요 ㅠㅜ 그래도 어린이 박물관도 가고, 제 경험 공유드리고자 후기를 쓰게 됐어요. 남편이 급한일이 생겨서 둘째를 데려가게 되었는데, 사실 100일밖에 안되서 그냥 애기띠에 안고 보려고 했는데, 이런생각자체가 불가한 생각이었죠.. ㅎㅎㅎ (왜 제가 이런생각을 했는지 아직도 이해가 되질 않네요 ㅎㅎ 애기가 울면 어쩌려고... 둘째가 너무 순해서 그냥 그렇게 보면 되리라고 아무생각없이 갔나봐요..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 가는 방법이라도 후기에 남기려고 글을 쓰게 되었어요. 1. 주차 저는 차를 타고 갔는데요. 11시 공연시작인데 10시 35분 쯤에 도착하니 이미 내부 주차장은 만차이더라구요. 그래서 버스 주차장을 제가 처음 열고 들어가듯이 그 때 막 여시더라구요. 만약 내부 주차장을 원하시면 10시 30분 전에는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스주차장에서 내려서 또 걸어가려면 겨울이라 춥거든요 ㅠㅜ 2. 포토존 그리고 앞에 포토존도 잘 되어있어서, 공연 전까지 찍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키가 낮아서 공연 무대가 안보일 수 있는데, 높은 부스터 쿠션이 있어서 저희아들처럼 작은 아이도 무대를 볼 수 있담니다. 3. 좌석 그리고 좌석 자체는 정말 잘보이는 좌석을 주셨었어요. 4. 육아크루 앱 육아크루를 이제 안게 아쉬울 정도로 실생활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담니다. 짝크루는 매칭이 계속 뜨긴하지만 직접 만나보진 못했고, 동내 크루 오픈채팅방에서 소아과나 맛집, 애기 아플 때 대처방법 등 제가 이사와서 여기 정보를 맘카페보다 더 핫한 정보가 많이 있어서, 이렇게 앱을 통해 모아주신 것 만해도 정말 저는 감사하더라구요. 육아크루앱 흥해라~~ 라며 제 친구에게도 광고하는 중이랍니다 ㅎㅎ 알파블록스는 보지는 못했지만, 여기 갔다가 어린이 박물관을 가도 좋고, 또 주변에 전쟁박물관 어린이 버전도 있어서 좋아요. 또 식당도 바로 아랫층이라서 보고 먹고가면 딱이랍니다.

오렌지렌지 • 이촌동

분유먹는 아기 필수템 “조지루시 보온병”

안녕하세요. 23년생, 25년생 아이 키우는 아들 둘맘이에요. 둘다 분유를 먹였는데, 외출할 때 필수품인 보온병을 추천하려고 글을 쓰게 됐어요~ 사실 온도가 아예 적혀있는 보온병도 요즘 나오던데요. 계속 배터리가 필요하고, 또 외출하는게 하루 10~12시간 길어야 그 시간인데, 불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아기 다 키우고서도 휘뚜루 마뚜루 쓸 수 있어서 그냥 이거로 샀어요. (사실 아기 키우기 전에도 여기 보온병 355ml 사서 물통으로 가지고 다녔거든요.) 1) 온도 유지력이 진짜 미쳤어요. 아침에 담아나가면 하루 종일 비슷한 온도가 유지돼서, 보온이든 보냉이든 유지력이 좋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실사용 후기 또한 그렇습니다. 여기서 꿀팁! 원하는 온도보다 ‘조금 높게’ 담아가기 “ 저는 아이가 43도 정도를 편하게 먹으면, 처음부터 46도 정도로 담아가요. 먹는 동안 조금씩 식는 걸 감안하면 좀더 높게 가지고 다니는게 낫더라구요. 2) 새지 않는 것이 진짜 큰 장점 가방에 넣고 다니는 건데 새면.... 아니면 첫째아이가 누르거나 하면 열리면 낭패잖아요. 그래서 이중락이 있담니다. 3) 원터치 오픈 : 가볍고 길쭉한 형태라서 손에 들기도, 가방 옆 포켓이나 유모차 컵홀더에 넣기도 상대적으로 수월해요.( 원터치로 한손 사용도 강점) 4) 맛/냄새 스트레스가 덜한 편 ”스테인리스 냄새“에 예민한 분들도 많찮아요. 테스트 리뷰들에서도 금속맛을 줄여주는 코팅(세라믹 계열_ 덕에 맛 보존이 좋다는 평가가 있었어요. 외출이 잦은 집, 분유/따뜻한 물 온도에 민감한 집이라면 한 번 써보면 왜 ”조지루시“에 정착하는지 바로 체감하실 겁니다 ㅎㅎ

오렌지렌지 • 이촌동

초간단 버섯덮밥 레시피! 우리집 주말 한그릇요리

집에서 혼자 해먹다가 너무 맛있어서 올려보는 저희집 간단 레시피예요 ㅎㅎ 버섯은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등등 어떤 버섯 종류든 돼요! 🍄 새송이도 맛있음 버섯 구울 때 버터 쓰면 더 맛있지만 사실 버터 없어도 그냥 소스 미리 만들어두고 버섯 구운 다음에 붓기만 하면 너어어어무 맛있어요 ㅎㅎㅎㅎ 먼저 소스부터 만들어요. 간장 베이스 소스에 청양고추 1개 잘게 썰고 참기름 1숟갈 넣어서 섞어두면 준비 완료예요. (집에 있는 간장양념 아무거나 써도 무방, 아기용 저당간장도 충분)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버섯을 먼저 구워주세요. 이때 버터 있으면 버터 추가해서 굽기~ 칼집 내면 좋긴 한데 귀찮으면 안 해도 돼요. 대신 그럴 땐 소스 붓고 조금 더 오래 졸여서 버섯에 간이 스며들게 해주세요. 버섯이 노릇해지면 만들어둔 소스를 팬에 붓고 중약불에서 살짝 졸입니다. 청양고추 덕에 칼칼하고, 참기름 들어가서 향도 좋아요. 밥 위에 버섯이랑 소스 그대로 올리면 끝. 계란후라이 하나 얹으면 더 맛있고, 김가루 있으면 뿌려도 잘 어울려용 계란은 반숙으로 써니사니드업 잊지마세용 오다다다 비벼먹기~~

익명의 크루

용산구 육아 모임

서울시 용산구 육아 정보 한 눈에!

우리 동네 육아정보의 시작, 육아 지원 공공 기관

용산구 병원·약국·육아 정보

용산구 동네 일자리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