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북 크루
- 자유톡

육퇴 후 오늘 달릴 거예요! 야식 메뉴 투표 해주세요!

오늘 아기가 하루종일 어찌나 사고를 많이 치는지 (쌀통 다 엎고, 싱크대 그릇장 다 뒤집어 놓음…물티슈 다 뽑아놓고..ㅠㅠㅠㅠㅠ) 저 오늘 육퇴 후 달리렵니다. 야식 메뉴 골라주세요!

육퇴 후 불금, 교촌 레드콤보 vs 엽떡
교촌 레드콤보
4표엽떡
3표


- #크루투표


오늘 아기가 하루종일 어찌나 사고를 많이 치는지 (쌀통 다 엎고, 싱크대 그릇장 다 뒤집어 놓음…물티슈 다 뽑아놓고..ㅠㅠㅠㅠㅠ) 저 오늘 육퇴 후 달리렵니다. 야식 메뉴 골라주세요!





2026년도 서초구 공동육아 모임 1명(최대 2명) 충당해요. 모임 유지를 위해 안내사항 있으니 꼭 읽어보시고 지원해주세요🙏🏻 📌 2024년 5-7월 여아 양육자님 우선합니다. 남아 양육자님도 괜찮아요. 이런 경우, 2명 충당하여 5명으로 구성될 수 있어요😊 📌반포, 잠원, 방배 지역이신 분, 실내활동의 경우 집에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리상 가까우신 분 참여가 좋을 것 같아요😅 📌 늦게 참석하시더라도 결석하지 않으실 분, 모임날짜는 투표로 정해집니다. 현재 계신 분들은 복직 혹은 예정중이셔서 모임은 주말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보호자 모임으로 남편도 2회 정도 참석하실 수 있는 분, 필수는 아니에요❗️(한부모 가정도 괜찮습니다) 엄마들은 스터디 모임 계획중입니다. 이유식, 양육태도 등을 나눌 예정이에요. 이 부분도 필수는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 정치, 종교적 문제로 편가르기 하지 않으실 분, 이전 모임에서 이러신 분은 못 봤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적어봅니다. 2026년 1월에 모집 및 지원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리 팀원 모집하고, 여러가지 준비할 시간을 가지려고해요. 아마 시작하는 것은 3월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2025년 모임이 2월까지 진행되어요). 덧글 달아주시면 채팅 보낼게요! 덧글 부담되시면 미리 채팅 주셔도됩니다. 문의도 괜찮아요🌟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햅삐 주말보내세요😄
11월에 산타와 루돌프사슴코 뮤지컬 관람을 하고 와서 또 가고 싶다고 몇 번을 얘기했어요~ㅋㅋ 영화는 보러 다녔었는데 뮤지컬은 처음 보고 와서는 생동감이 느껴졌는지 수다쟁이가 되었네요~ㅎㅎ 멀리 가기에는 부담될 때 찾아보면 집 근처 가까운 곳에 공연하는 곳이 꽤 있더라고요~ 종종 다니려고요~ 또 언제 가느냐고 자꾸 묻네요~^^ 다음 공연 일정 겨울왕국도 기대됩니다~

스콜라스틱 책도 읽어주고 AI 펜 기능까지 가능한 포코로펜이에요. 어른이라고 해서 다 아는 건 아니다 보니, 아이들 질문에 바로바로 대답해 주기 어려울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땐 “포코로한테 물어봐” 하고 말해주면 둘이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더라고요. 가끔은 저도 궁금한 게 생기면 이 펜을 켜서 물어볼 정도예요. 또 보호자 휴대폰과 연동되어 아이가 포코로펜과 나눈 대화 내용이 목록으로 남아서, 나중에 보면 아이가 요즘 무엇에 관심 있고 어떤 점을 궁금해하는지도 한눈에 알 수 있어요. 육아하면서 생각보다 많이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에요.

날씨가 추워지다 보니 아이와 함께 실내로 갈 곳을 자주 찾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겨울에 많이들 찾는 곳이 바로 롯데아쿠아리움인 것 같아요. 이번에 가보니 벨루가가 방류 예정이라는 안내문이 있더라구요. 아직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하지만, 언젠가는 더 이상 못 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와 함께 더 의미 있게 보고 왔어요. 겨울방학을 맞아 춥지 않은 실내에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해양 생물들이 많아서 가족 나들이 장소로 추천하고 싶어요. 날씨 걱정 없이 다녀오기 좋은 곳이라 겨울 시즌에 특히 잘 어울리는 곳이에요.

아이랑 같이 다녀온 전시회였는데, 일반 미술관 작품들이 정말 다양하고 개성 있어서 좋았어요. 1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해 2000여 점이나 전시되어 있다 보니 공간마다 분위기가 다 달라서 보는 재미가 크더라고요. 전시장 관람 예절만 잘 지킨다면 어린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부담 없고요. 미술 전공자나 전시를 자주 보시는 분들뿐 아니라, 평소 전시회는 잘 안 가는 분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전시회는 어렵다’는 생각이 있으신 분들께도 괴짜전은 가볍게 시작하기 좋은 입문 전시로 추천하고 싶어요. 이번 겨울방학에 실내 나들이로 아이와함께 다녀오세요.

엄마가 전해주는 육아의 모든 것
우리 동네 엄마 소모임: 엄마도 아이도 친구를 만나요~
출산 시기부터 엄마 나이, 관심사까지
딱 맞는 “동네 육아짝꿍”을 연결해 드려요!
악 ㅠㅠ 힘드셨겠어요아이가 몇개월인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