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집에 소리나고 불빛 나오는 장난감 다 치워야 할까요?

[크루고민]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크루들이랑 함께 공감하고 같이 풀어요.

곧 돌이 되는데 소근육 발달이 너무 느린 것 같아요. (집게손으로 물건을 잘 못 집어요.) 주변 다른 아이들과 비교해도 개인기 같은 걸 잘 못하고, 다른 애들은 “주세요” 하면 주기도 하고 뽀뽀도 하는데, 우리 아가는 잼잼, 도리도리, 짝짜궁, 안녕 같은 것만 해요. 아… 아직 혼자 서지도 못하네요. 영검을 받으러 갔더니 모든 영역에서 점수가 1, 2점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책도 좀 읽어주고, 나무 블록이나 몬테소리 교구, 스태킹 컵 같은 것들을 준비해주려고 하는데, 그런 건 재미없나 봐요. 기어서 어라운드 위고나 에듀테이블로 가서 버튼 누르고 피아노 치고 뭔가를 돌리면서 노는 걸 좋아해요. 튤립 장난감도 아주 좋아하더라고요. 아마 애기 입장에서는 나무 모양의 장난감이고 불빛이나 소리가 나지 않으면 재미가 없는 것 같아요. 그런 소리와 불빛 장난감을 다 치워야 할까요? 산책 외에는 하루 종일 집에만 있는 아가라서 너무 지루해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발달이 그렇게 느린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조금은 걱정이 되네요.

  • #크루고민
  1.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저희 아이도 소리나고 불빛 나오는 장난감에만 집착했어요. (제 용도대로 가지고 노는 게 아니라 소리와 불빛만 반복해서 나오게 하는 거라서 이건 제대로 노는 게 아니다 싶더라고요) 일단 다 치우고 몸으로 놀고 밖으로 나가 놀고 장난감으로 같이 놀고 그랬어요. 무척 피곤하긴 했는데, 그래도 장난감 소리와 불빛에만 집착하는 것보다는 헐씬 나은 거 같아요!

  2.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수면 전에는 꼭 자제하라고 하더라구요! 아이가 잠들기 전에는 불빛 장난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 수면 전에 강한 빛에 노출되면 아이의 수면 패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 저도 그래서 어둑해지면 불빛 장난감부터 치워용

지금 많이 보고 있어요!

크루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