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 전국 크루
  • 자유톡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오늘 오전 10시29분에 이태원 참사 추모사이렌 예정

크루톡 이미지
1/3

벌써 이태원 참사가 3주기네요. 오늘 오전 10시 29분에 광화문광장에서 유가족 참여하는 기억식이 열린대요. 그리고 10시 29분에는 희생자 159명을 추모하는 사이렌이 울린다고합니다. 서울전역에 동시에 1분간 동시에 울린다고 해요. 아이와 함께 희생자를 기리는 묵념 해봐도 좋을 거 같아요. 갑자기 사이렌 올려서 놀라시지 않도록 정보 공유해봅니다. - 아래 기사 전문 서울시는 행정안전부의 요청에 따라, 29일(수)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이태원참사 3주기 기억식’ 시작에 맞춰 10시 29분부터 1분간 추모사이렌을 울린다고 밝혔다. 추모사이렌은 희생자를 기리고 묵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 전역에서 동시에 울릴 예정이다. 특히, 이와 관련해서 행정안전부와 서울시 공동으로 28일(화) 오후 3시, 29일(수) 오전 9시 두차례 시민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해 당일 사이렌 송출로 시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5일(토) 서울시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10.29이태원참사 유가족 협의회, 10.29이태원참사 시민대책회의,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서울광장에서 시민추모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에서는 이머전시 앱(Emergency Ready App)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추모 사이렌 울림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행정안전부의 요청에 따라, 29일(수)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이태원참사 3주기 기억식’ 시작에 맞춰 10시 29분부터 1분간 추모사이렌을 울린다고 밝혔다. 추모사이렌은 희생자를 기리고 묵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 전역에서 동시에 울릴 예정이다. 특히, 이와 관련해서 행정안전부와 서울시 공동으로 28일(화) 오후 3시, 29일(수) 오전 9시 두차례 시민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해 당일 사이렌 송출로 시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5일(토) 서울시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10.29이태원참사 유가족 협의회, 10.29이태원참사 시민대책회의,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서울광장에서 시민추모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에서는 이머전시 앱(Emergency Ready App)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추모 사이렌 울림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크루톡 이미지
2/3
크루톡 이미지
3/3
  1.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정보 감사합니다!

  2.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어제 안전문자 왔더라고요. 벌써 3주기네요.

  3.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짜고쳐서 다 사태 만들어놓고 이제와서 사이렌을 울립니까 ㅎ 세월호도 사고나기전에 예고 올라왔더군요

  4. 익명의 크루
    익명의 크루
    엄마

    미친.. 꼭 사이렌을 울려야겠으면 이태원에서만 그시간에 울리든지 대낮에 무슨.. 나라를 위해 애쓰다가 돌아가신 소방관 경찰 구국영웅들만 기려도 모자랄 판에. 이것때문에 어제도 오늘도 재난문자나 보내고(이게 재난인지) 사이렌 울리고 이런 행정낭비와 보여주기식은 어이가 없어네요. 사이렌은 급할때 울리라고 사이렌이지 이걸 1분이나!!

육아크루에서 기다리고 있어요!

    육아크루 앱 설치하기
    육아크루 앱 설치하기

    동네 어린이집, 소아과, 웰컴키즈존까지
    동네 육아맘 커뮤니티앱

    QR 코드
    alt

    지금 많이 보고 있어요!

    육아크루에서 친구를 만난 엄마들의 후기

    더보기더보기

      짝크루 후기 : 육아짝꿍을 만났어요!

        출산 시기부터 엄마 나이, 관심사까지
        딱 맞는 “동네 육아짝꿍”을 연결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