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 크루
- 육아친구

공덕동에서 22년 9월생 육아맘, 산책 친구 찾아요~
안녕하세요~ 공덕동에서 22년 9월생 아이 키우는 엄마입니다^^ 아기아빠가 다음주 화, 금에 회식이라는데 저녁시간 아이외 둘이 놀러가려니 적적해서요 ㅎㅎ 혹시 같에 키카나 공원 산책하실 분 계실까요~?

안녕하세요~ 공덕동에서 22년 9월생 아이 키우는 엄마입니다^^ 아기아빠가 다음주 화, 금에 회식이라는데 저녁시간 아이외 둘이 놀러가려니 적적해서요 ㅎㅎ 혹시 같에 키카나 공원 산책하실 분 계실까요~?


5세 에너자이저 아들과 겨울 생존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여긴 진짜 안 추워서 살 것 같아요! 평일에 회사 일로 바빠서 주말만큼은 5세 아들이랑 제대로 놀아주려고 노력하는 워킹맘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서 밖은 엄두도 안 나고, 감기라도 걸리면 다음 날 출근에 비상이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으로 출동했는데, 여긴 정말 '겨울 육아의 성지'네요! 🚗 외투 벗고 뛰어놀아도 땀이 뻘뻘? 가장 좋았던 건 실내가 진짜 따뜻하다는 거예요. 보통 큰 전시장은 썰렁해서 애들 콧물 날까 봐 걱정인데, 여기는 공기 자체가 훈훈해요. 입구 물품 보관함에 저랑 아들 패딩 다 집어넣고 맨투맨 하나만 입고 다녔는데도 딱 좋았어요. 우리 아들은 신나서 뛰어다니다 보니 오히려 이마에 땀이 맺힐 정도더라고요. 👦 5세 취향 저격 체험 코스 사실 차에만 관심 있을 줄 알았는데, 상설 전시 체험이 대박이에요. 거대한 로봇 팔이 움직이고 자동차 색칠하는 걸 보니까 아들 눈이 휘둥그레졌어요. 특히 4D 시뮬레이션은 5세 아이도 무서워하지 않고 너무 재밌어해서 돈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 워킹맘의 체력을 아껴주는 동선 애 데리고 추운 밖으로 식당 찾아다니는 게 제일 일이잖아요? 여기는 4층 키친에 아기 의자랑 식기 다 있고 메뉴도 다양해서 너무 편해요. 따뜻한 실내에서 밥까지 한 큐에 해결하니까 퇴근 후 육아하는 것보다 훨씬 체력 소모가 적었답니다. 💡 방문 꿀팁! 미리 예약 필수: 워킹맘의 시간은 금이잖아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야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해서 아들 진을 뺄 수(?) 있습니다. 물품 보관함 활용: 패딩은 꼭 맡기세요. 실내가 생각보다 훨씬 따뜻해서 들고 다니면 짐만 됩니다. 추위 걱정 없이 아이랑 손잡고 쾌적하게 주말 보내고 싶은 맘들, 이번 주말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으로 가보세요. 진짜 후회 안 하실 거예요! (내돈내산 찐후기입니다!)

바쁜 업무에 치여 아이와 제대로 놀아주지 못했다는 미안함이 늘 마음 한구석에 있었던 워킹맘입니다. 이번 주말, 큰마음 먹고 5살 아들 손을 잡고 대학로 꿈밭극장으로 <노는국악 셋!>을 보러 다녀왔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국악 공연이 이렇게 아이들의 넋을 쏙 빼놓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대만족이었습니다! 1. 엉덩이 들썩이는 '참여형' 공연, 5세 남아 취향 저격! 가장 걱정했던 건 "애가 한 시간 동안 가만히 앉아 있을까?"였어요. 하지만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배우분들이 무대와 객석을 종횡무진 누비며 아이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함께 추임새(얼씨구! 좋다!)를 넣도록 유도하시더라고요. 우리 집 에너자이저 아들도 자기가 극의 주인공이라도 된 양 신나서 대답하고 박수 치는 모습에 제 마음이 다 뿌듯했습니다. 2. 지루할 틈 없는 '수궁가'의 변신! 교과서적인 판소리가 아니라, 토끼와 자라, 용왕이 마치 만화 캐릭터처럼 생생하게 살아있어요. 특히 배우분들이 순식간에 역할을 바꾸는 '1인 다역' 같은 연출이 신기했는지, 아이가 눈을 떼지 못하더라고요. 화려한 국악기 연주가 라이브로 펼쳐지니 귀 호강은 덤! 5세 아이 눈높이에도 딱 맞는 유머 코드가 가득해서 저도 같이 빵빵 터지며 스트레스를 날렸습니다. 3. 워킹맘이 느낀 소소한 감동 포인트 공연 중에 바다와 땅, 사람 세상을 오가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결국 "우리는 모두 다르지만 함께 어우러져 노는 친구"라는 메시지가 참 따뜻하게 다가왔어요. 아이에게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야 해"라고 백 번 말하는 것보다, 이 공연 한 편 보여주는 게 훨씬 교육적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4. 대학로 나들이 팁! 꿈밭극장은 아이들을 위한 배려가 잘 되어 있어 편안했어요. 공연 끝나고 대학로 낙산공원이나 인근 예쁜 카페에서 아이랑 간식 먹으며 데이트하기에도 딱 좋은 코스입니다. 평일에 아이와 시간을 많이 못 보내 미안했던 엄마라면, 이번 주말엔 <노는국악 셋!>으로 꼭 점수 따보세요. 아이가 집에 오는 내내 "엄마, 토끼가 그랬지~ 자라가 그랬지~" 하며 조잘거리는 행복한 경험을 하실 거예요!

아이랑 같이 가면 30분 이상 놀 수 있어요

활동적이고 사진찍고 카페가는거 좋아해요! 자주 소통하면서 지낼 육아메이트 만들고 싶어용 #육아수다 #맛집 #이유식 #엄마 모임 #청뱀띠맘
솔직히 아이랑 나갈 때는 주차 한 번 해놓고 그 건물 안에서 다 해결되는 곳이 제일 좋잖아요. 그런 면에서 저는 요즘 용산 아이파크몰을 꽤 괜찮은 선택지로 보고 있어요. 일단 주차하고 나면 굳이 밖으로 나갔다 들어왔다 할 필요 없이 먹는 것, 노는 것, 쉬는 것까지 한 공간에서 다 가능합니다. 아이 컨디션 봐가면서 “여기까지만” 하기도 좋고요. 무료주차는 최대 5시간이니까 요때까지가 젤 좋겠죠 :) 조금 쉬고 싶을 때는 7층 문화센터 쪽이 좋아요. 여기에 티니핑 카페도 있고, 문화센터 프로그램들도 같이 있거든요. 원데이 클래스나 시즌 프로그램은 미리 예약이 필요하긴 한데, 자리가 생각보다 많아서 일정만 맞춰두면 예약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이에요. 가시기 전에 한 번 미리 찾아보고 맞는 프로그램 있는지 보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최근에 5층에 레고 샵이 새로 생겼어요. 그냥 매장만 있는 게 아니라 행사도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구경하기도 좋고, 잠깐 머물기에도 괜찮더라고요. 레고 좋아하는 아이면 거의 무조건 멈추게 되는 코스예요. 작게 레고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5-6층은 마의 구간입니다… 장난감 천국 >_< 아이 옷 브랜드 엄~~~~청 많거든요 ! 엄청 졸라댈 수 있어요 ㅋㅋ 전체적으로 보면 ✔ 주차해두고 한 공간에서 해결 가능 ✔ 아이 놀 곳, 구경할 곳, 쉬는 공간 다 있음 ✔ 부모도 크게 스트레스 안 받는 동선 이런 조건 찾으신다면 아이랑 가기 좋은 곳으로 용산 아이파크몰은 충분히 추천할 만한 곳이에요. 하루 종일 놀기보다는, 반나절 정도 알차게 보내기 딱 좋았습니다. ❤️


성장기엔 어떤 간식을 먹이면 좋을까요? 건강한 어린이 간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간식 시작 시기부터 월령별 추천 메뉴를 정리했어요.

세계 어린이의 날(11월 20일)은 전 세계 어린이들의 행복과 권리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유엔이 지정한 이 날의 의미, 나라별 어린이날 정보,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소개해요.

아이가 갑작스럽게 아플 때도 안심할 수 있도록 중랑구 주말, 야간 등 다양한 시간대에 진료하는 소아과 정보를 정리했어요.
엄마가 전해주는 육아의 모든 것

성장기엔 어떤 간식을 먹이면 좋을까요? 건강한 어린이 간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간식 시작 시기부터 월령별 추천 메뉴를 정리했어요.

세계 어린이의 날(11월 20일)은 전 세계 어린이들의 행복과 권리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유엔이 지정한 이 날의 의미, 나라별 어린이날 정보,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소개해요.

아이가 갑작스럽게 아플 때도 안심할 수 있도록 중랑구 주말, 야간 등 다양한 시간대에 진료하는 소아과 정보를 정리했어요.
우리 동네 엄마 소모임: 엄마도 아이도 친구를 만나요~
출산 시기부터 엄마 나이, 관심사까지
딱 맞는 “동네 육아짝꿍”을 연결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