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콩이동이
19년 9월생, 24년 2월생 엄마 • 옥수동
육아하다보면 육아친구가 절실히 필요할때가 있다.
한아이를 키우려면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육아를 하려면 조언받을 일도 많고 도움을 요청하거나 말동무가 필요할때도 많다. 실제로 첫째를 키울때는 육아친구를 만나러 아파트한바퀴를 매일 돌아다니곤했다. 물론 코로나로 아무도 나와있지않아 만나지못했다 ㅜ ㅜ
그런데! 육아친구와 육아정보,고민을 함께 나누는 어플이 생겼다고해서 이용해보았다나는 아기가 성장하면서 향후 아이 공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 동일연도 출생아기 엄마들의 모임을 열었다.
사실 돌부터 아기에게 뇌자극을 주고 뇌발달에 도움을 주는 육아를 하고싶기도 했고, 이번엔 조금 이르게 엄마표 영어를 해주고싶기도 했기에 함께 정보공유를 해보고싶었음. 모임희망인원도 모집할수있고 육아동지를 구할때 필요한 요건들을 세심하게 신경썼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사실 현대사회에서 육아동지를 만날수있는 일은 많지않다. 가끔 육아동지를 만나려 동네 놀이터를 서성여보기도했지만 꾸준하게 연락을 이어나갈 수있는 육아동지를 찾기란 쉽지않은일이다.
나와 취향이 같은 육아친구 육아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나눌수있는 친구를 만나고싶을 때 때로는 가장 가까운 친구에게도 털어놓을 수 없는 이야기들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싶을때 ‘육아크루’앱이 도움이 되지않을까 생각한다
(출처 - 콩이동이 크루님의 블로그)
육아친구와 함께 더 즐거워지고 수월해지는 육아!
클릭 1번으로 동네친구 만나고 싶다면? (당연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