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관악구 엄마들의 커뮤니티, 크루톡

제주 한라산아래 첫마을 강추!!

한라산아래첫마을은 안덕면에 본점이 위치해있고 제주민속촌점은 분점으로 민속촌가실분은 표선점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분위기는 민속촌점이 훨~~~ 씬 좋지만 본점은 카페와 붙어있기도하고 포토존도 열심히 꾸미고 있는 중이라 본점으로 소개해볼까해요 가격대는 만원에서 이만원대 생각하시고 방문하시면되고, 막국수와 메밀 깔끔해서 먹기 편하더라구요 이곳은 대기가 상당한 곳이라 드시려면 꼭 일찍 방문하시는게 좋으실거예요! 저는 네번정도 방문했는데 두번은 너무 늦게 방문해서.. 재료소진으로 못먹었거든요… 식사 다 하고 그 옆에 바로 카페가 있는데 거기서 파는 메밀아이스크림도 강추예요!!! 제가 방문했던 25년 여름에는 뚝딱뚝딱 포토존을 만들고 계시던중이었는데 지금쯤 더 많은 포토존이 생기지 않았을까 싶네요

엄마으아들딸 • 미성동

해양박물관

우리 아이들의 최애 해양박물관에 다녀왔다. 부산 방문시 마다 필수 코스인데 해양박물관(국립해양박물관)은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해양 전문 박물관으로, 우리나라의 바다 역사와 해양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선박과 항해, 해양 산업, 해양 생태 등 다양한 주제를 전시하고 있으며, 체험형 전시가 많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 체험관과 대형 선박 모형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많다.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야외 공간도 잘 조성되어 있어 교육과 휴식을 함께 할수 있는 곳이다. 어린이 체험관에서는 직접 만지고 조작해 볼 수 있는 시설이 많아 아이가 특히 좋아했다. 배를 운전하는 시뮬레이션과 해양 생물을 알아보는 공간에서 한참을 머물며 즐겁게 놀았다. 전시를 보며 바다와 해양 직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관람을 마친 후에는 박물관 밖 바다를 바라보며 잠시 산책을 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사진도 찍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이에게는 재미와 배움을 동시에 선물해 준 하루였고, 가족 나들이 장소로 부산 해양박물관을 추천하고 싶다.

시니아빠 • 미성동

시민공원

아이와 함께 부산에 방문한 김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시민공원에 다녀왔다. 부산 날씨가 봄날씨 처럼 따뜻 하고 미세먼지도 없었다. 도심 한가운데에 이렇게 넓고 쾌적한 공간이 있다는 게 참 좋았다. 공원에 들어서자마자 아이는 넓은 잔디밭을 보며 신나서 뛰어다녔고, 신나게 킥보드도 타고 놀았다. 어린이 놀이터에는 미끄럼틀과 다양한 놀이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아이가 지루해할 틈이 없었다. 안전하게 관리되어 있어 부모로서도 마음이 놓였다. 중간중간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부산에서의 아이에게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 잠깐 쉬고 싶을 때는 그늘 벤치가 많아 간단한 간식을 먹으며 쉬기에도 좋았다. 아이는 하루 종일 웃으며 놀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는 피곤했는지 차 안에서 바로 잠들었다. 부산 시민공원은 아이와 함께 자연을 느끼며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좋은 장소라 추천 드립니다.

시니아빠 • 미성동

관악구 육아 모임

서울시 관악구 육아 정보 한 눈에!

우리 동네 육아정보의 시작, 육아 지원 공공 기관

관악구 병원·약국·육아 정보

관악구 동네 일자리 공고

동네 어린이집 엄마들과 연결되는
가장 빠른 방법, 육아크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