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스타데이지, 계란후라이 꽃 찾아 아이와 떠나는 여행
인스타에 하얀 '계란후라이꽃' 사진들이 올라오는 거 보고 아이가 예쁘다고 하길래 찾아봤더니 그 꽃 이름이 샤스타데이지라고 하더라고요.
예쁘고 귀여워서 검색을 거듭하다보니 샤스타데이지 꽃이 만발한 곳들이 따로 있네요! 이번에 아이랑 꼭 가고 싶어서 찾은 정보, 공유합니다 🌼
※샤스타데이지
* 꽃말: 순진, 평화, 희망, 인내 (육아 중인 우리에게 딱 맞는 꽃말이죠😅)
* 개화시기: 5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 (지역마다 조금씩 다름)
* 특징: 하얀 꽃잎에 노란 꽃심... 완전 계란후라이 닮아서 애들이 엄청 좋아함! ㅎㅎ
1. 평창 육백마지기 (SNS에서 제일 핫한 데이지 명소💎)
강원도에 이런 천국이 있다니! 인스타그램에서 완전 핫한 이곳은 해발 1,256m 고원에 샤스타데이지가 바다처럼 펼쳐져 있대요. 사진만 봐도 애들이 좋아할 것 같아서 올해 첫 번째 후보로 찍어뒀어요.
풍차랑 데이지가 같이 있는 사진 보면 완전 유럽 느낌 아닌가요? 6월 중순이 절정이라는데, 주말에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평일 휴가 내고 가려고 알아보는 중!
📍주소: 강원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1-14
🚗 주차: 무료 주차장 있다고 함
🚻 화장실: 공용 화장실 있음
👶 유모차: 흙길이라 힘들 수 있다고 해서 아기띠 챙겨야겠어요
2. 함안 악양생태공원 (데이지+금계국 콜라보 명소👍)
남강 옆에 있는 이 공원, 친구네 가족이 작년에 갔다가 너무 좋았다고 강력 추천해줬어요! 5월 중순부터 샤스타데이지랑 금계국이 같이 피어서 노랑+하양 조합이 진짜 예쁘대요.
특히 빨간 전화부스 포토존이 있어서 인생샷 건질 수 있다고!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넓은 공간도 있다니 더 기대됩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평일 오전에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주소: 경남 함안군 대산면 서촌리 1418
🚗 주차: 공영 주차장 있음 (무료)
🍽️ 먹거리: 근처에 맛집 몇 곳 있다고 함
🚻 화장실: 공원 입구와 중간에 있다고 해요
3. 대구 이현공원 (도심 속 숨은 꽃밭💚)
대구 친정 엄마 뵈러 갈 일이 있는데, 그때 들르면 좋을 것 같은 곳! 도심 한가운데 있어서 접근성이 최고라고 해요. 샤스타데이지 규모는 크진 않지만 귀엽고 아기자기하다고 하더라구요.
작은 연못이랑 버드나무도 있어서 분위기 있는 사진 찍기 좋을 것 같아요. 조각상도 있어서 애들이랑 찾기 놀이하면 재밌을 것 같고요. 공원이 크지 않아서 애들 체력 부담 없이 산책하기 딱 좋을 듯해요. 단, 빨리 가야 한다고 하니 꽃 피면 바로 달려가볼 예정!
📍주소: 대구 서구 이현동 산119
🚗 주차: 공원 옆 공영주차장 있음 (유료)
🧁 카페: 공원 근처에 예쁜 카페 많다고 함
👶 유모차: 가능 (포장된 길)
4. 대구 불로동고분군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는 이색 명소🏛️)
고분군에서 데이지라니... 처음 들었을 때 약간 의아했는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고분 주변으로 하얀 데이지가 피어있는 모습이 정말 이색적이라고 해요. 사진만 봐도 고즈넉한 분위기가 느껴져요!
고분 능선 따라 피어있는 데이지를 배경으로 건지는 인생샷! ㅋㅋ 넓은 공간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을 것 같아 기대돼요.
📍주소: 대구 동구 불로동 산1-16
🚗 주차: 무료 주차 가능하다고 함
🚻 화장실: 입구쪽에 공중화장실 있음
📱 꿀팁: 사진 찍기 전에 고분 역사 설명 미리 알아가면 좋을 듯!
5. 부천 모네정원 (체험 프로그램 많은 곳🌸)
서울 근교에 이런 곳이 있다니! 친구들이 강력 추천해서 리스트에 넣었어요. 예약제로 운영해서 사람이 적당히 있어 편하게 구경할 수 있다고 해요. 정원이 너무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샤스타데이지 말고도 볼거리가 많대요.
특히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식물 심기 체험도 있고 포토존도 곳곳에 있어서 인생샷 건지기 딱 좋을 것 같아요. 서울 근교라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어서 더 기대돼요!
📍주소: 경기 부천시 오정구 고강로 79-13
🎫 입장: 예약제 (사전 인터넷 예약 필수!)
🧁 카페: 정원 내 작은 카페 있다고 함
📱 꿀팁: 체험 프로그램 미리 예약하면 좋을 것 같아요
6. 서울 서울숲 (출퇴근길에도 들를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직장맘인 저한테 딱인 곳! 멀리 가기 힘든 주중에도 퇴근길에 들를 수 있다는 게 최고의 장점이에요. 서울숲 곤충식물원과 놀이터 사이에 작지만 예쁜 데이지 꽃밭이 있다고 해요.
평일 저녁이나 주말 아침 일찍 가면 사람도 별로 없어서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무릎 높이로 피어있다고 하니 사진 찍을 땐 좀 앉아야겠죠? 근처에 다른 꽃들도 많이 피어있어서 짧은 시간에 다양한 꽃 구경하기 좋을 것 같아요. 도시락 싸가서 피크닉하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서 기대돼요!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 교통: 분당선 서울숲역에서 도보 5분
🚻 화장실: 곳곳에 깨끗한 화장실 있음
👶 유모차: 완전 가능 (포장길)
📱 꿀팁: 평일 아침 일찍 가면 한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