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용산구 엄마들의 커뮤니티, 크루톡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쇼 영어 꿀잼 후기

얼마 전 육아크루 어플 이벤트를 통해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 영어 버전을 보고 왔어요. 제가 어릴 때 정말 좋아하던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를 뮤지컬로 한다길래 아이와 좋은 추억 쌓을 겸 냉큼 신청했어요. 하지만 아이가 아직 31개월이고 영어는 아직 “potato, banana” 정도 단어 몇 개만 아는 수준이라 영어 뮤지컬을 과연 잘 볼 수 있을까? 살짝 걱정했어요. 그런데 웬걸… 소규모의 아늑한 공연장이라 아이가 많이 낯설어하지도 않고, 자리도 앞에서 두번째 명당자리라 아이가 엄청 즐거워하더라고요! 이야기도 단순하고, 색감이랑 음악, 몸짓 표현이 많아서인지 아이도 집중해서 너무 즐겁게 잘 보고 왔어요 😊 공연 마지막에는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이 나와 인사해주는데, 어찌나 신이 났는지 앞까지 나와서 반갑게 인사하고 오리도 만지고 정말 즐거워했어요. 공연 보고 나서 기념품샵에서 사진도 찍고 책도 사줬는데 공연에서 본 장면들이 떠오르는지 돌아오는 지하철에서도 계속 책을 봤어요.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들 수 있게 해준 육아크루 최고!!

라나 • 이태원동

서울상상나라 추천해요~

23년생, 25년생 아들둘맘입니다^^ 이번에는 서울상상나라를 다녀왔는데요. 첫찌가 점심먹으러도 안가고 놀았던 후기 적으려고 해요 ㅎㅎ 여기는 특히 다둥이는 무료입장이라(입장권은 4000원) 가깝기만하면 더 많이 가고 싶은 곳이에요 * 준비물 : 다둥이카드, 사전예약(주말에 갔는데도 널럴하긴 했습니다), 신분증 게다가 2층에는 0-36개월만 이용할 수 있는 서울형 키즈카페가 있어서 어린 동생이 있는 겅우 상상나라에서는 첫째가 신나게 놀고 둘째는 2층에서 놀아도 좋은 구조입니다. 주차는 지하주차장 지상주차장있는데 지하는 바로 연결되어있어서 좋았어요. 1층에 먼저 QR코드를 찍고들어가는데요. 한번 결제해놓으면 그 날은 재입장이 가능하니, 밥먹고 또 놀수고 있어요! 1층에는 팽이굴리기, 칩을 넣으면 나선형으로 굴러가는 놀잇감, 스티로폼 꽂기, 영화제작하기(여자아이들은 여기서 뭘 많이 그리더라구요), 그림그려서 띄우면 화면에 나와서 그 그림이 돌아다니는(?) 것도 있고요. 이게 이름이 뭔지 모르겠네요. 남자아이들은 굴러가는 체험칸에 다들 모여있는게 귀엽더라구요(물론 제 아들도;;) 신기해요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남자아이가 관심있는게 다르고 여자아이가 다른게요 ㅎㅎ 2층에는 먼저 서울형 키즈카페에 먼저 가봤는데요. 아직 33개월이라서 입장이 가능했지만 36개월이 넘으면 입장자체가 불가하더라구요. 이부분 참고해주세요. 미끄럼틀도 다 푹신한재질로 되어있어서 안전상의 문제도 전혀없고 재미있게 놀다갈 수 있어요 그리고 주변에 아리수나라와 소방서도 있어서 체험할수 있는 것으로 되어있어서 여기 뿐만아니라 다른곳도 가보다보먄 하루가 꽉 찹니다^^

오렌지렌지 • 이촌동

알파블록스 퇴장(?)당한 후기

안녕하세요. 23년, 25년생 아들키우는 아들 둘맘이에요. 이번에는 육아크루를 통해 이벤트에 당첨되서 알파블록스 공연을 보러갔었는데요. 결론적으로는 퇴장을 당해서 내용에 대한 후기는 못남겨드리네요 ㅠㅜ 그래도 어린이 박물관도 가고, 제 경험 공유드리고자 후기를 쓰게 됐어요. 남편이 급한일이 생겨서 둘째를 데려가게 되었는데, 사실 100일밖에 안되서 그냥 애기띠에 안고 보려고 했는데, 이런생각자체가 불가한 생각이었죠.. ㅎㅎㅎ (왜 제가 이런생각을 했는지 아직도 이해가 되질 않네요 ㅎㅎ 애기가 울면 어쩌려고... 둘째가 너무 순해서 그냥 그렇게 보면 되리라고 아무생각없이 갔나봐요..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 가는 방법이라도 후기에 남기려고 글을 쓰게 되었어요. 1. 주차 저는 차를 타고 갔는데요. 11시 공연시작인데 10시 35분 쯤에 도착하니 이미 내부 주차장은 만차이더라구요. 그래서 버스 주차장을 제가 처음 열고 들어가듯이 그 때 막 여시더라구요. 만약 내부 주차장을 원하시면 10시 30분 전에는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스주차장에서 내려서 또 걸어가려면 겨울이라 춥거든요 ㅠㅜ 2. 포토존 그리고 앞에 포토존도 잘 되어있어서, 공연 전까지 찍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키가 낮아서 공연 무대가 안보일 수 있는데, 높은 부스터 쿠션이 있어서 저희아들처럼 작은 아이도 무대를 볼 수 있담니다. 3. 좌석 그리고 좌석 자체는 정말 잘보이는 좌석을 주셨었어요. 4. 육아크루 앱 육아크루를 이제 안게 아쉬울 정도로 실생활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담니다. 짝크루는 매칭이 계속 뜨긴하지만 직접 만나보진 못했고, 동내 크루 오픈채팅방에서 소아과나 맛집, 애기 아플 때 대처방법 등 제가 이사와서 여기 정보를 맘카페보다 더 핫한 정보가 많이 있어서, 이렇게 앱을 통해 모아주신 것 만해도 정말 저는 감사하더라구요. 육아크루앱 흥해라~~ 라며 제 친구에게도 광고하는 중이랍니다 ㅎㅎ 알파블록스는 보지는 못했지만, 여기 갔다가 어린이 박물관을 가도 좋고, 또 주변에 전쟁박물관 어린이 버전도 있어서 좋아요. 또 식당도 바로 아랫층이라서 보고 먹고가면 딱이랍니다.

오렌지렌지 • 이촌동

용산구 육아 모임

서울시 용산구 육아 정보 한 눈에!

우리 동네 육아정보의 시작, 육아 지원 공공 기관

용산구 병원·약국·육아 정보

용산구 동네 일자리 공고

동네 어린이집 엄마들과 연결되는
가장 빠른 방법, 육아크루!